[Customizing Tistory Poster Skin - 3]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수정

2019. 6. 11. 17:25ETC

 

오늘은 간단한 내용을 들고 왔다. 

바로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스킨 적용을 OFF 하는 방법!

 

 

나는 주로 노트북이나 PC를 통해서 블로그를 했던 터라,

모바일 기기에서 보여지는 내 블로그를 확인 못하고 있었다 ㅋㅋ

 

 

우연히 모바일로 내 블로그에 접속했는데,

내가 웹에서 수정했던 그 스킨이 아닌 것을 확인했다. 

 

 

알아보니, 티스토리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바일용 스킨을 따로 제공하던 것.

요 기본 모바일 스킨을 적용하지 않아야, 내가 웹에서 수정한 스킨을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띄워준다 !!

 

 

그 방법은 매우 쉽다. 

'블로그관리->꾸미기탭의 모바일 선택' 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. 

중앙에 보이는 이미지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모바일 스킨으로,

사용자가 간단히 배경 사진정도를 수정할 수 있게 되어있다. 

 

그런데 요 기본 스킨을 쓰고 싶지 않고,

자신이 수정한 스킨을 그대로 모바일에서도 띄우고 싶다면

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'사용하지 않습니다' 로 설정하면 된다!